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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적끄적

08년 TREK8500 사용기 및 스팩


제 TREK8500 프레임은 완성차가 아닌 조립형식의 차량이랍니다.
TREK은 미국의 사이클영웅 렌스암스트롱이 사이클을 이용해
더욱 유명해 지기도 했습니다. 8500 프레임은 알류미늄중 최고등급의 
알류미늄을 사용하여, TREK사에서 내새우고 있는 지르코늄을 첨가했죠

지르코늄이 첨가된 알류미늄 즉, ALA(알파 레드 알류미늄)의 장점은
강성이 좋고, 부식방지과 내구성이 좋아 피로도가 금방 쌓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전거 메이커마다 다른 부분이기도 하구요!

사실 회사마다 첨가한 광물들이 다른지라, 타사 제품을 시승하더라도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사실상 알기는 힘이 듭니다. 잠깐 탑승하고
'아! 이 프레임은 뭐가 좋네요~' 이런건 과장이 아닐까 싶어요


완성버젼이 아닌 프레임버젼은...
많은 자전거가 있습니다. 그만큼 수많은 프레임이 있고, 그 중 상위권 회사들도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모두 대량생산을 하는것은 아니랍니다, 예를들어 독일의 엘스워스社 와 니콜라이社는
직접 용접을 하고, 비앙키社 역시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장인 및 숙련공이 직접 용접을 합니다.

TREK社는 대량생산을 하는데 완성차버젼과 프레임버젼을 비교해보면 약간 다른점을 찾을수
있습니다. 용접을 하면 대부분 용접한 흔적들이 남게 되는데 프레임버젼은 그 흔적... 즉, 비드가
거의 남지 않은 깨끗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외관상으로도 이쁘다는게 장점이지만...
비드를 가공하여 없애면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고, 상관없다는 이야기도 있어 사실상 비드가
없어서 좋은점이나 나쁜점을 딱히 알수는 없답니다^^;

현재 내 차에 사용되는 부품
프레임 
TREK8500
 스템
톰슨 엘리트
핸들바
이스턴 EA70
바엔드
우드맨 
헤드셋
크리스킹 레드 

폭스32F/100RL
안장
벨로 티탄레일 
허브
시마노XT 
 림
 마빅317
패달
크랭크브라더스 캔디 
크랭크
시마노XT 
 스프라켓
시마노XT
 브레이크
시마노XT 유압
앞/뒤드레일러
시마노XT

 

현재 조립중량 10.7kg

경량화만 추구하다보면...
정신건강에 무척 해롭습니다 -_-;


마지막으로 처음 언급했던 미국의영웅 랜스암스트롱이 대단한것은
세계적인 TDF(뜨루 데 프랑스)경기를 8연패나 장악한것이 아닌
선수 생활중 발생한 고환암 발병에 꿈을 접지 않고 사이클에 대한 열정을 버리지
않은것도 모자라 그 병을 이겨낸것에 미국인들은 그를 영웅이라 부른다고 합니다.